알레르기 검사비용도 실비보험금 청구 가능해요

보험팁

봄이 되면 생기는 알레르기로 인해 눈물도 나고 콧물도 나는 등 정말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많이 생기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황사 등에 의해 알레르기 증상이 보다 더 심해지고 있는 중입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미리 자신이 가진 알레르기는 무엇인지 파악하고 있어야 치료할때도 도움이 되는데 알레르기 검사의 경우 증상을 보인 부위별로 피부과나 이비인후과, 알레르기 내과 등을 통해 검사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알레르기로 병원을 통해 검사와 치료받았을때 생기는 비용을 실비보험으로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검사비용은 치료를 목적으로 한 경우에만 한정해서 검토할 수 있으며, 진료비 영수증에 비요양급여 및 요양급여 두 가지로 분류를 해서 양쪽에 전부 비용이 표기되어있는 경우 치료목적을 위한 것으로 인정이 됩니다.
보험금을 지급받지 못했다면 치료를 목적으로한 검사가 아닌 단순 검사를 받았거나 혹은 관련질환을 실비보험에서 보장을 해주지 않는 질환일 수 있어 확실하게 하려면 보험사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알레르기 검사 및 치료를 받았을때도 실비보험으로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으니 잊지마시고 알레르기로 인해 검사나 치료받게 되면 꼭 청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