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금 청구할때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아봐요

보험팁

보험에 가입하고 질병 혹은 사고로 상해를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게 되면 보험금 청구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보험금 청구를 할때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잘 모르고 청구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손의료비보장의 경우 진료비 영수증을 확인해야 하며, 보통 진료비에는 급여 및 비급여가 있고, 급여의 경우 공단부담금 및 본인부담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손의료비는 급여 중에서 본인부담금이랑 비급여진료비에 대해서 보상받는 것이 가능하며, 통원치료 시에는 의원일 경우 1만원을, 일반병원으로 다닌다면 1만 5천원을, 종합병원이라면 2만원 공제 후 남은 치료비를 통원실손의료비 한도안에서 보상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험금 청구시 준비할 것이 있는데 먼저 기본서류인 보험청구서와 병원이름, 급여 및 비급여를 포함한 진료지 영수중을 준비해야 하기에 병원을 통해 미리 필요서류를 발급받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구를 할때 치과나 성형외과 등과 같은 특정된 진료과목의 경우 지급심사가 까다로워질 수 있다는 점과 진료비 금액이 100만원을 초과하게 되면 특정 진료과목을 조사하러 오게 된다는 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험금 청구 시 주의해야할 사항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