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입료 적은 미니보험에 대해 알아보자

보험팁

먼 미래보다는 지금 당장을 즐기는 욜로족이 늘어나는 요즘 짧은 기간에 특정 담보만을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미니보험이 떠오르고 있는데 기존의 복잡했던 담보를 없애고, 보장 내용이 쉬워지면서 실용성을 중요시하는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 미니보험시장은 규모는 작지만 온라인 마케팅 채널이 확대되고 다양한 크라우드 보험 상품들이 늘어나면서 향후 전망이 밝은 상황입니다.


미니보험은 소액단기보험이라고도 불리는데 특정한 질병이나 재해사고에만 한정하여 보장내용을 단순화하고, 보험료를 낮추되 부가적인 보장을 뺀 맞춤형 상품입니다.
게다가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데 소비자가 직접 상품을 가입하기 때문에 중개 수수료가 절감돼 보험료가 낮아지고 한 번에 여러 보험들을 비교할 수 있어 합리적입니다.
또한 한 달 보험료가 1만 원이 되지 않고 자신에게 필요한 항목만 집중 보장한다는 점도 큰 특징입니다.


하지만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혜택이 부실할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이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최근 출시된 미니보험들은 꽤 넓은 보장범위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보험사마다 보장범위는 다를 수 있으니 약관을 꼭 확인해 주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